인성교육진흥법 8대 핵심 덕목인
존중, 책임, 협동, 소통, 정직, 배려, 예, 효와 함께
인성의 주체인 ‘나’ 그리고 ‘우리’ 에 대해
알고, 체험하고, 실천하는 프로그램
목적 및 기대효과
특징
과정
차시 | 프로그램 명 | 핵심 덕목 | 세부 내용 |
---|---|---|---|
1 | [나와 당신을 존중한다는 것] | 존중과 예절 |
|
2 | [넌! 내가 책임진다.] | 책임과 소통 |
|
3 | [인성 협동 올림픽] | 협동 |
|
4 | [정직한 이야기] | 정직 |
|
5 | [보고 또 보는 배려] | 배려 |
|
6 | [나는 어디서 왔나 효?] | 효 |
|
3차시형
차시 | 과정 | 프로그램 명 |
---|---|---|
1 | Intro | [내 안에 있는 인성을 깨워라!] |
인성의 이해 | ||
2 | 자기이해 | [정직한 이야기] |
3 | 타인이해 | [넌! 내가 책임진다.] |
Outro | [인성 성장계획서] |
6차시형
차시 | 과정 | 프로그램 명 |
---|---|---|
1 | Intro | [내 안에 있는 인성을 깨워라!] |
2 | 자기이해 | [정직한 이야기] |
3 | 타인이해 | [나와 당신을 존중한다는 것] |
4 | [넌! 내가 책임진다.] | |
5 | 공동체 | [인성 협동 올림픽] |
6 | Outro | [인성 성장계획서] |